[내돈내산 후기 모음] 보스 QC45 고민이라면?

QC45 후기

보스 QC45 는 50년이상 축적된 괴물같은 사운드를 자랑하는 BOSS사의 헤드폰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QC45 제품 후기를 중심으로 제품의 기능, 성능, 가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헤드폰은 감성으로 쓰는 맛 인데, 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의 마샬 스탠모어2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BOSE는 1964년 MIT 교수 출신 박사가 설립한 미국의 프리미엄 음향 브랜드입니다. 특히 최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보스는 이미 1978년부터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세계 최초로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QC45 제품은 마이크를 6개 탑재하여 업그레이드 된 노이즈 캔슬링과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보스 QC45

최저가 바로가기

 

위 버튼을 누르면 공식 판매처로 바로 이동합니다.

 

 

 


 

제품 출시 색상

QC45 모델은 미드나잇 블루, 스모크 화이트, 이클립스 그레이, 트리플 블랙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각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스 QC45 특징

위 제품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라는 장점 때문인지, 최근에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ware Mode
  • 노이즈 캔슬링
  • 생생한 사운드
  • 편안한 착용감
  • 선명한 통화 품질
  •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Aware Mode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키고 있을때, 외부에서 들리는 안내방송이나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하면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QC45의 Aware Mode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자 추가된 기능입니다. 제품에 내장된 6개의 마이크로 주변 소리를 감지하고, 이 소리를 헤드폰으로 자연스럽게 들여보냅니다. 따라서 음악과 주변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모드간 전환은 헤드셋 상의 버튼을 통해서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보스 QC45 노이즈 캔슬링

보스 QC45는 콰이어트 모드와 어웨어 모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여 외부 소리를 듣고싶지 않을때는 왼쪽의 버튼을 통해서 모드를 손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앞서도 말한 6개의 마이크로 소리를 지속적으로 감지하여 사운드 왜곡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에어팟 프로 2 노이즈 캔슬링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에어팟1을 5년 이상 사용하다가 노이즈 캔슬링을 처음 접했을 때 신세계는 말로 표현할 수 없네요.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하지만 없을때 노이즈 캔슬링을 키면 혼자만 있는 것 같은 착각도 들고, 카페에서 공부할 때 도 좋더라구요. 보통 카페에서 들리는 음악들이 집중에 방해되는 경우가 많은데 노이즈 캔슬링을 키면 이런것들을 잡아주어서 온전히 집중하기에 좋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때 노이즈 캔슬링 없이는 볼륨을 엄청 크게 틀고 들어야 해서 청력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었는데, 노이즈 캔슬링을 키면 작은 볼륨으로도 선명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서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것을 꼭 구매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스 QC45 착용감

헤드폰 헤드셋 류는 게임을 할 때 많이 착용하게 되는데, 쿠션이 좋지 못하면 헤드폰을 벗엇을 때 귀가 아프다는 단점이 항상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많은 후기에서 말하는 공통적인 점이 QC35부터 착용감에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좋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235g의 아주 가벼운 무게로 귀를 무겁게 누르지 않고, 푹신한 스펀지로 안정적인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게이밍 용 헤드셋이 오래 착용했을 때 귀가 아프다는 단점이 있어서 헤드셋을 끼는 것을 꺼려하는데, 이 제품은 그런 문제가 없어서 오래 착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소니 헤드폰과 많이 비교를 하게 되는데 착용감을 우선으로 본다면 보스 QC45를 무조건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최대 24시간 사용 배터리

2.5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 5핀 충전 방식에서 C타입 충전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짧은 충전시간으로 오랜 배터리 사용 경험을 가능하게 변경한 것 같네요.

 


 

디자인 달라진 점

전 세대 제품 QC35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 무광 마감
  • 충전 단자 C타입으로 변경
  • 알칸타라 재질 헤드가 합성 가죽으로 변경

기존 QC35는 광이 나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있었는데, 이번 QC45 제품에서는 무광 재질로 변경되어서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또한 5핀 충전 단자에서 C타입 충전 단자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머리에 닿는 부분이 알칸타라 재질로 되어있어서 땀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보스 QC45 제품에서는 합성 가죽 재질로 변경되면서, 기존의 소비자 요구를 반영했다고 보여집니다.

 


 

헤드폰 코디

최근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만큼, 헤드폰을 활용한 코디들을 몇가지 준비해 봤습니다. 사용된 제품들은 QC45가 아니지만 헤드폰을 활용한 코디라는 점 자체에 주목하시고 한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후줄근한 차림에 헤드폰만 걸쳐도 코디가 살아난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제품 후기 및 유튜브 영상

유튜브 영상

광고없는 깔끔한 후기 영상이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사실 음향기기는 직접 들어보면 좋은데, 그럴수가 없으니 생생한 영상 후기가 구매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제품 구매 후기

아래는 100% 실제 구매 후기를 가져온 것 입니다.

1

굿잡 요다현상 없음

디자인
괜찮아요. 은은한 아이보리인듯 그레이인듯 좋고 터치 아니고 버튼식이라 더 편해요. 걱정했던 요다현상은 없습니다.

음질
음질도 좋습니다. 소니5랑 고민하다가 소니는 다이나믹사운드가 좋고 보스는 잔잔하고 깨끗한 음질이라고 하셔서 보스를 샀거든요. 사실 저는 막귀라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만족합니다.

노이즈캔슬링
노캔 좋아요. 소니랑 고민하다가 보스가 노캔 시초라고해서 보스로 구매했습니다. 쾅쾅소리는 당연하게도 잘 못잡아주지만 말소리도 잘 잡아주고 좋아요. 공부할때 좋습니다.

착용감
쿠션이 좋아서 두세시간 착용도 거뜬합니다. 이어폰만 쓰다가 헤드셋써서 걱정했는데 익숙해지면 괜찮을듯 해요. 안경쓰고 착용해도 적당해요. 세시간 쯤 지나면 좀 불편하긴 합니다.

 


 

2

걍 노캔 좋고, 귀 편하고 신세계

막귀로 살다가 귀 건강을 위해 이어폰보다 헤드폰이 나을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노캔 기능이 포함되는 것 또한 시끄러운 소음 때문에 음악 소리를 크게 틀어 귀가 망가질 수 있으니 이것도 고려했어요. 착용감이 좋아서 이 제품을 구매했어요. 저렴한 헤드폰을 사용해봤더니 오래 착용하는건 귀가 아파서…

페어링
Bose Music 앱을 무조건 깔아서 페어링 해야합니다. 충전 중에는 되지 않아요. 블루투스 모양의 전원 키를 옆으로 밀고 고정시켜 파란 불이 뜨면 페어링 준비 단계가 됩니다. 이 경우에 인식이 됩니다. 연결 안되면 스마트폰에서 권한 설정해야합니다. 기기를 여러 대 등록할 수 있고 기기 변경할때는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근데 안될때도 있어서 결론적으로 페어링 조작은 스마트폰으로 해야합니다.


노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써보지 않았던 사람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분면 좋은 기능입니다. 노캔을 켜면 평소에 백색소음이라고 생각했던 소음도 다 잡아줍니다. 안전을 위해 과도한 노캔을 넣지는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3

굿잡 요다현상 없음

디자인
괜찮아요. 은은한 아이보리인듯 그레이인듯 좋고 터치 아니고 버튼식이라 더 편해요. 걱정했던 요다현상은 없습니다.

음질
음질도 좋습니다. 소니5랑 고민하다가 소니는 다이나믹사운드가 좋고 보스는 잔잔하고 깨끗한 음질이라고 하셔서 보스를 샀거든요. 사실 저는 막귀라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만족합니다.

노이즈캔슬링
노캔 좋아요. 소니랑 고민하다가 보스가 노캔 시초라고해서 보스로 구매했습니다. 쾅쾅소리는 당연하게도 잘 못잡아주지만 말소리도 잘 잡아주고 좋아요. 공부할때 좋습니다.

착용감
쿠션이 좋아서 두세시간 착용도 거뜬합니다. 이어폰만 쓰다가 헤드셋써서 걱정했는데 익숙해지면 괜찮을듯 해요. 안경쓰고 착용해도 적당해요. 세시간 쯤 지나면 좀 불편하긴 합니다.

 


 

4

착용감 하나로 끝

디자인
아주 이뻐요. 패션템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전혀 거부감 없이 밖에 쓰고 다녀도 될 것 같아요.


착용감
제가 두상이 남들보다 조금 작은편인데 전혀 불편함 없이 장시간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목에 걸어도 안불편하고 가볍습니다.
가격대비 전부 괜찮고 사용 설명도 좋고, 착용감도 좋습니다.

 


 

5

마음에 들어요

보스 스피커사고 바로 구매했어요. 소니 음질이 좋다는데 제 취향은 보스인 것 같아요. 비교도 안되게 음질 좋습니다. 근데 개인취향을 많이 타는 것 같아요. 소니 1000xm4 사용중이었는데 이걸로 새로 정착했습니다.

소니보다 음질이 좋습니다. 착용감도 소니랑 비교도 안되게 좋습니다. 소니가 2차원이라면 보스는 3차원이라고 해도 될것같아요. 안경쓰고 착용해도 안불편합니다. 착용감이 우선순위라면 고민안하고 바로 사셔도 될것같습니다.

 


 

이렇게 QC45 헤드폰을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패션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고 에어팟 프로의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커피머신 추천 그라인드앤드립 TOP5 이것 모르면 손해

커피머신 추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번 가전 추천글인 가습기 추천에 이어서 오늘은 그라인드 앤 드립 커피머신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필립스사의 커피머신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전에서는 믿음직한 브랜드인만큼 이용자의 편의성과 커피 맛 모두를 고려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기반했으니, 글을 읽어보시고 결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커피머신계의 또 다른명가 드롱기와 필립스 커피머신 추천글도 작성했으니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4세대와 달라진 점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할인율을 체크하세요. 할인율은 매번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 세대 바로가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 아이패드는 미니, 일반, 에어, 프로의 총 4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 에어는 일반 모델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동일하지만 성능은 그보다 좋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세대 개요 …

샤오미 로봇청소기 9세대 R1, S1 차이와 할인소식

샤오미 로봇청소기 9세대 라고 불리는 제품 BEST2 와 실제 사용후기, 할인정보와 스펙을 총정리하여 포스팅했습니다. 샤오미는 중국산이라는 점 빼면 장점밖에 없는 가성비 최고의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처럼 가전계의 명품과는 비교할바가 아니지만, 가성비면에서는 현재 가전 시장에서 따라잡을 기업이 없어 보입니다. 전 포스팅에서는 국내기업 LG의 명작 에어로타워를 소개해드렸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중국산이라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커미션을 지급받습니다.

Tags: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전자제품 리뷰전문 - 엔릭로그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